반응형
구글 시트는 공유하기가 편리합니다.
작업하는 사이트의 URL만 공유하면 되니까요.
한가지 더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PDF파일로 웹에 게시하여 공유하는 방식 입니다.
먼저 웹페이지 방식으로 게시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PDF파일로 웹에 게시하여 공유하는 방법을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웹 페이지 방식으로 게시하기
작업하던 구글 시트를 웹페이지 방식으로 게시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상단 메뉴에서,
'공유 > 웹에 게시'만 찾아주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게시'버튼을 눌러주기만 하면 됩니다.
참고로, 오른쪽 탭에는 '삽입'도 선택할 수 있는데요.
iframe을 이용해서,
삽입을 할 수 있습니다.
2. PDF파일로 게시하기
웹에 게시 메뉴에서 '웹페이지'로 선택되어있는,
드롭다운 메뉴를 선택해보면,
아래와 같이 'PDF 문서'가 보입니다.
PDF버튼을 누르고,
게시 시작을 눌러주면,
공유할 링크가 나옵니다.
실제 아래의 구글 시트를 pdf로 게시해 보겠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PDF파일로 게시가 잘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나오는 링크를 브라우저에 넣어서 입력하면,
바로 PDF가 다운로드 되고,
파일이 아래와 같이 구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 게시 중지
게시가 된 상태에서,
'공유 > 웹에 게시'에 들어가면,
하단에 아래와 같이 '게시 중지'버튼이 보입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즉시 게시가 중지되고,
URL을 가진 사람은 다운로드 받을 수 없게 됩니다.
728x90
'구글드라이브(Google Drive)와 MS오피스 > 엑셀, 구글시트 사용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시트 Apps Script 함수 Custom Menu에 넣어 실행하는 방법 (1) | 2024.12.14 |
---|---|
마지막 행 값 구하기 # INDEX Google Sheet Excel (0) | 2022.02.22 |
엑셀 상대참조와 절대참조 # 참조하는 셀 변하지 않게 (1) | 2021.11.10 |